이모저모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족발맛집 상도고려왕족발보쌈

    상도고려왕족발보쌈

    상도고려왕족발보쌈 매장
    상도고려왕족발보쌈 반대편 매장모습

    ▶영업시간 : 매일 00:00 ~ 24:00 / 24시간 영업

    ▶매장전화번호 : 02-824-1214

    ▶매장위치

     

    본점과 2호점이 서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신대방삼거리역에 위치하고 있고 따로 주차공간은 없습니다.

     

    주변에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구릉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매장위치랑 가까운 곳에 있으며, 공영주차장이라서 다른 주차장에 비해 가격이 저렴합니다. 30분에 900원으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메뉴판

    상도고려왕족발보쌈 메뉴판

    메뉴판 사진을 찍는걸 깜빡해서 벽에 걸려 있던 사진들로 대체합니다. 족발, 보쌈, 감자탕, 쭈꾸미 등 많은 메뉴를 다루고 있었습니다.


    메뉴가 많아서 고민하다가 반반족발을 시켰습니다. 단품으로 시키려고 하니깐 직원분이 A코스로는 3,000원 추가하면 국물요리 중에 1개 선택가능하고 B코스로는 3,000원 추가시 면요리 중 1개 선택이 가능하대서 A코스에서 감자탕을 B코스로는 쟁반국수를 골라서 시켰습니다. 처음 시킬때만 이 가격에 해주신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총 6,000원 추가해서 감자탕과 쟁반국수까지 시킬 수 있어서 완전 이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상도고려왕족발보쌈 감자탕

    A코스에서 추가한 감자탕이 제일 먼저 나왔습니다. 양을 기대하고 시킨건 아니였지만 감자탕이 2덩이나 들어있었습니다. 2명이서 갔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다 못 먹겠구나하고 마음의 준비를 했답니다.

    상도고려왕족발보쌈 밑반찬

    족발을 시키면 나오는 기본 밑반찬입니다. 개인적으로 부추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나머지 김치류는 그럭저럭 먹을만 했습니다.

    B코스에서 추가한 쟁반국수입니다. 빨간육수를 부어서 잘 저어서 먹으면 되는데 추가메뉴치곤 양이 상당하고 채소류도 많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쟁반국수는 맛이 뛰어나진 않았지만 먹을만해서 다음에 또 가게 된다면 시켜 먹을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상도고려왕족발보쌈

    메인 메뉴인 반반족발입니다. 가격은 38,000원으로 불족과 일반족발 반반메뉴입니다. 불족은 매운 음식 좋아하신다면 충분히 좋아할만한 맛입니다. 저는 매콤을 생각하고 시켰는데 너무 매워서 거의 먹질 못했습니다. 첫 입엔 맛있다 하고 먹는데 뒤에 매운맛이 올라오면서 입안에 계속 매운맛이 맴돌아서 힘들었습니다. 매운음식 잘 못드시는 분들은 불족 피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일반족발은 야들야들하고 살코기도 많아서 완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족발을 손으로 썰어서 그런지 크기가 제각각이긴 하지만 맛은 진짜 최고였습니다. 양도 많아서 4인 이상이라면 이 구성으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상도고려왕족발보쌈 상차림구성

    한눈에 봐도 푸짐해 보이지 않나요? 이 모든 구성이 46,000원 이었습니다. 반반족발에 감자탕, 쟁반국수 추가하고 사이다까지 시킨 금액이 이정도면 엄청난 가성비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 구성을 다른 족발집에서 똑같이 시킨다면 최소 5~6만원은 훌쩍 넘는 금액이 아닐까 싶습니다. 4~5인이가서 먹으면 딱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상도고려왕족발보쌈 후기

    상도고려왕족발보쌈 재방문의사 100% 있습니다. 본점과 2호점이 마주보고 있는데 장사가 잘되는 곳은 역시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일 오후 7시 경쯤 방문을 했는데 손님도 생각보다 많은 편이었고 배달주문도 많더군요. 저렴하고 맛도 좋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글쓴이는 2명이 반반족발 중을 시켜서 다 못먹고 결국 쟁반국수를 제외한 나머지 음식들은 포장해서 가져왔습니다. 반반족발은 소자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그렇게 시켰는데 이 점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먹는데 토할거 같더군요. 양이 많이 남기도 했고 맛도 있어서 남은 음식을 포장해서 왔답니다. 아! 포장을 부탁드리니깐 족발은 그냥 포장가능하지만 감자탕은 포장용기값을 받으신다고 하셨습니다. 포장용기 값은 1,000원 정도 한거 같습니다. 코스에서 저렴하게 추가한 메뉴라서 그런가보다 이해는 했지만 약간 당황스럽긴 했습니다. 그래도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상도고려왕족발보쌈 완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다음에 방문할때는 양이 많은걸 염두하고 적게 주문하려고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트가 유익했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