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저모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김해 진영 맛집 사계절밀면

    김해 진영 맛집으로 유명한 사계절 밀면을 다녀왔습니다. 이 집은 제가 고등학생 때부터 이미 맛있기로 유명한 곳이었어요. 본가에 내려간 김에 수도권에서 찾기 힘든 밀면 맛집을 다녀왔답니다. 경상도에서는 오히려 냉면집을 찾기가 힘든데 수도권은 반대로 밀면집을 찾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엄마랑 통화할 때마다 밀면이 생각난다고 했더니 제가 수도권으로 올라오기 전날에 점심으로 밀면을 먹었습니다. 여전히 맛있었습니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를 읽어봐 주세요.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사계절밀면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사계절밀면 방송영상

     

    음식에 미쳐 산 40년, 대한민국 밀면 대장 ‘김해 밀면’

    생활의 달인 | 정성에 정성을 더하는 김해의 밀면 달인. 음식에 미쳐 40년 동안 한 우물을 판 그의 가게를 따라가 보자.

    tv.naver.com

    사계절밀면은 생활의 달인 밀면의 달인 편에 나왔었습니다. 방송 영상은 링크로 첨부했으니깐 궁금하신 분들은 눌러서 보시면 됩니다. 

     

    사계절밀면

    사계절 밀면 뒤편

    ▶영업시간 : 매일 10:30 ~ 20:00

    ▶매장전화번호 : 055-346-5669

    ▶매장위치

    매장 뒤편에 주차장이 존재 하나 주차공간이 3~4대 주차 가능해서 협소한 편입니다. 진영 신도시의 단점이 주차공간이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골목도 좁은 편이라서 운전이 미숙하신 분들은 조금 힘들어하십니다. 참고하세요.

    ▶메뉴판

    물밀면 8,000원

    비빔밀면 8,000원

    곱빼기 1,000원 추가

     

    만두 5,000원

     

    음료수 2,000원

     

    원래 맛집은 메뉴판이 심플한 법이죠.

     


    사계절밀면 물밀면

    물밀면 8,000원입니다. 제가 시킨 메뉴인데 예전에 비해 면발이 좀 얇아진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그래서 더 좋게 느껴졌어요. 좀 더 꿀떡꿀떡 잘 들어가는 기분이었어요. 사진에는 안 보이는데 냉면과 밀면의 가장 큰 차이는 고기 고명이 올라가냐 안 올라가냐라고 생각해요. 지금은 냉면과 밀면의 차이를 알지만 제가 살던 곳은 밀면집이 대부분이니깐 어릴 땐 밀면이나 냉면이나 비슷한 거라고 생각했던 시절이 있었어요. 그래서 냉면 처음 먹었을 때 고기 고명이 안 들어가서 너무 실망했거든요. 저는 지금도 냉면보단 밀면이 더 맛있고 좋아요.

     

    제가 물밀면 먹는 방식은 일단 저는 가위로 면을 십자가 모양으로 자릅니다. 고기 고명도 반으로 잘라줍니다. 식초를 한 바퀴 두르고요. 겨자는 안 좋아해서 생략합니다. 그리고 계란을 한입에 넣어서 제일 처음 먹고 난 후에 비벼서 밀면을 먹는 답니다. 제가 먹는 방식이 이렇다는 거고 꼭 이렇게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

     

    사계절밀면 비빔밀면

    비빔밀면 8,000원입니다. 제 여동생은 어딜 가도 거의 비빔만 시켜 먹거든요. 여기 비빔밀면 맛있습니다. 제가 비빔은 양념 맛을 많이 타서 잘 안 시켜 먹는데 여긴 비빔 먹고 싶을 때 시켜서 먹었어요. 비빔을 시키면 살얼음 동동 뜬 육수도 같이 따라와요. 언제 다시 방문할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다음에 방문할 땐 비빔으로 시켜먹으려고요. 한입 뺏어 먹었는데 여전히 맛있더라고요.

     

    사계절밀면 후기

    사계절밀면 맛이 옛날보다 약간 바뀐 거 같았어요. 옛날엔 안 그랬던 거 같은데 먹는 순간 참기름 향이 확 올라오더라고요. 그래도 여전히 맛있었지만 참기름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불호일 수도 있을 거 같아요. 이 집 아쉬운 점은 온육수가 제공이 안된다는 점이었어요. 다른 밀면집을 가면 온육수를 제공해주는데 그게 진짜 맛있거든요. 그래도 밀면집이 밀면이 맛있으면 됐죠. 점심시간에 갔었는데 사람들은 여전히 많이 방문하더라고요. 주차공간이 협소해서 주차를 다른 곳에서 하는 한이 있더라도 매장으로 와서 드시고 가셨어요. 그런 수고로움을 감수할 정도로 맛있다는 거겠죠?

     

    제가 진짜 맛없는 밀면집을 가본 적이 있는데 거긴 진짜 면이 타이어 같았거든요. 밀면집 아무곳이나 가면 큰일 납니다. 꼭 리뷰 찾아보신 후에 방문하세요.

     

    한줄평 맛집은 역시 맛집이다.

     

     

     

    이 포스트가 유용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